사막에길을내는사람들

사막에길을내는사람들
로그인 회원가입

윤리강령

윤리강령

(사)사막에 길을 내는 사람들의 사명


『사단법인 사막에길을내는사람들』은 장ㆍ단기적인 비전을 가지고 복지사업을 보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수행하고자 하며, 운영에 있어서는 투명성과 정직성 및 신뢰성을 약속드립니다. 기독교 복음에 합당한 신뢰 받는 법인이 되며, 인생의 사막에서 길을 잃고 울고 있는 서러운 가슴들을 보듬고, 가난한 자들을 섬기며, 이들과 함께 하는 것을 사명으로 합니다.




재정 투명화 원칙

『사단법인 사막에길을내는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재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 모든 후원금은 은행계좌를 통해서만 받습니다.

2. 현금 후원금은 당일에 은행업무 마감 후에는 익일에 즉시 법인통장에 입금하겠습니다.

3.수입 내역과 지출 내역을 홈페이지를 통해 언제나 열람할 수 있도록 공개합니다.

4.연 2회 이상 내부 회계 감사를 받고. 이를 언제나 열람할 수 있도록 공개합니다.

5.불법적인 행위나 과정을 통해 만들어진 기부금 또는 자금세탁, 증여, 세금포탈 등을 목적으로 하는 기부금은 받지 않겠습니다.

6.연말정산용 기부금 영수증 발행을 허위로 하거나, 차명으로 하지 않겠습니다.




사막에 길을 내는 사람들 5대 핵심가치


정 직正 直
Honesty & Integrity
 정직은 ‘Honesty'와 ‘Integrity'의 통합개념으로 신실함, 진실됨, 진정한, 성실 등으로 이해되는 가치입니다. 정직을 실행한다는 것은 하나님과 사람들 앞에서 훌륭한 인격과 도덕성, 원칙을 갖추어 매사에 일관성 있게 행동하는 삶을 의미합니다.
책 임責 任
Honesty & Integrity
 책임은 자기 스스로에게 떳떳하고 부끄러움이 없이 실행한다는 'Accountabililty'와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 대해서 해야할 일을 성실하고 신실하게 감당한다는 의미에서 'Responsibility'를 포괄하는 가치입니다. 책임을 가진 사람들은 아무도 보는 이 없는 곳에서도 하나님을 의식하며 책임 있게 실행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의 상호의존적인 사회적 관계 속에서 책임을 다하는 삶을 실행합니다.
정 의正 義
Justice & Fairness
 정의는 사랑(Love)과 함께 하나님 나라의 핵심적인 비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단법인 사막에길을내는사람들』이 핵심가치로 삼고 있는 정의는 하나님의 공동체인 교회와 사회 가운데 차이로 인해 차별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며, 절차적 공정함을 바로 세우는 것입니다. 정의가 바로 선다는 것은 어떤 개인이나 집단도 외부적인 힘에 의해 강제적으로 혹은 강압적으로 강요당하지 않고 무시당하지 않는 힘이 보장됨을 의미합니다.
평 화平 和
Peace & Communication
 평화는 하나님의 공동체가 지향하고 있는 근본적인 비전이며 토대입니다. 샬롬의 공동체, 생명과 평화의 공동체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존재이유입니다. 평화는 나와 다른 타자들과의 소통이며 대화입니다. 하나님의 사람들은 누구와도 대화를 나눌 수 있으며 하나님의 사랑과 정의를 소통하고 공유합니다.
배 려配 慮
Care & Hospitality
 배려는 다원화되고 복잡해진 현대 사회 속에서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특별히 요구되는 핵심 가치입니다. 나와 다른 타인 및 이질성에 대해 포용하고 환대하며 보살피고 돌보는 삶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배려는 타인의 아래로 기꺼이 내려가 타인을 떠 받들어 섬기는 삶을 통해 타인이 스스로 자신의 삶을 주도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지지합니다.
(‘기독교윤리실천위원회’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