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막에길을내는사람들

사막에길을내는사람들
로그인 회원가입

이사장 인사말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는 1987년부터 영등포역 인근 쪽방촌에서 복지의 사각지대에 있는 노숙인과 쪽방 주민들을 위한 무료급식과 자활 · 자립을 위한 다양한 복리증진에 힘써 왔습니다. 현재는 무료급식과 노숙인 자활시설 및 쪽방 상담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영등포 쪽방촌에는 노숙인, 독거노인, 장애인, 전과자, 다양한 형태의 중독자, 생계가 어려운 저소득층 등이 주로 생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취약계층의 사회문제는 날로 증가하고 있고, 따라서 사회복지 수요도 더욱 복잡하고 다양화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사단법인 사막에길을내는사람들"은 노숙인의 자활 · 자립, 쪽방 주민들에 대한 보다 질 높은 복지서비스의 제공, 다양한 양태의 중독자들에 대한 보호, 노숙인과 쪽방 주민에 대한 무료 급식 등의 복지사업을 보다 체계적으로 수행하고자 합니다. 나아가 장기적으로 사회 통합화라는 사회복지 이념에 따라 우리 사회의 소외계층인 노숙인과 쪽방 주민 등의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건실한 사회인으로 세워나가 행복한 사회공동체를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이러한 장 · 단기적인 비전을 가지고 복지사업을 보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 본 사단법인을 설립했습니다. 운영에 있어서는 투명성과 정직성 및 신뢰성을 약속드리며, 인생의 사막에서 길을 잃고 울고 있는 서러운 가슴들을 보듬고 생명을 살리는데 함께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